Star Wars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Rick Baker는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괴물과 소품을 만듭니다.
2020년 4월 9일
“저와 함께 시작했거나 몇 년 동안 저와 함께 일한 많은 사람들도 3D 프린팅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들 모두 Raise3D 에 대해 좋은 말을 했고 이것이 나에게 맞는 프린터라고 생각하여 하나를 샀습니다. 그래서 즉시,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인쇄를 시작했고 거의 종료하지 않았습니다 . 또한 서비스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이메일이나 답변에 응답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던 다른 프린터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 회사가 그런 점에서 훌륭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Rick Baker_스페셜 메이크업 이펙트 아티스트
Rick Baker는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영화 캐릭터의 일부와 축소된 복사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디자인과 함께 이 기술은 영화 모델을 만드는 데 소요되는 전체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 산업에서 특수 분장 효과는 항상 진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통적인 방법에는 점토로 손으로 조각하기, 주형 만들기 및 주조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제 3D 프린팅 및 신소재와 같은 혁신적인 도구의 도입으로 인쇄된 모델을 생성하기 위한 더 높은 성능이 달성되었습니다. 아티스트 릭 베이커(Rick Baker)는 10살 때부터 메이크업을 해왔습니다. TV 앞에서 자란 1세대 아이들인 Baker는 자라면서 본 고전 공포 영화 괴물에 매료되었습니다.
아티스트 릭 베이커 탄생
Rick Baker는 1950년 12월 8일 미국 뉴욕 Binghamton에서 Richard Alan Baker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1977) , 맨 인 블랙(1997) , 원숭이 행성(2001) 에 대한 작업으로 유명합니다 .
3D 프린팅을 도입한 이후 Rick Baker는 3D 모델을 직접 프린팅하고 손으로 조각 및 몰딩과 같은 불필요한 단계를 제거함으로써 부품, 프로토타입 및 축소된 사본을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디자인과 3D 프린팅의 도움으로 그의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시간을 줄였습니다.
그의 첫 번째 영감 중 하나는 Universal Studios의 메이크업 부서장이자 Frankenstein(1931), The Mummy(1932), The Wolf Man(1941)과 같은 아이코닉 룩을 만든 메이크업 아티스트 Jack Pierce였습니다.
“프랑켄슈타인이 유니버설을 구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의 작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의 디자인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베이커는 "하지만 나는 그것을 기록했습니다. 나는 쓸모없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새롭고 최신의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최신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상징적이지만 Pierce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았지만 다른 도구와 프로세스가 채택되는 동안에도 같은 스타일로 메이크업을 계속했습니다. 40년대에 많은 스튜디오에서 발포 고무를 사용했으며 이는 10년 전에 발명되었습니다. 변화가 없기 때문에 스튜디오는 새로운 사람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3D 프린팅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Baker는 즉시 이를 영화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3D 프린팅 기기(가전은 얼굴에 붙이는 작은 고무 조각)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수용도는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ick은 여전히 그 용도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몇 년 전에 저는 더 저렴한 3d 프린터를 구입하여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나는 워드 프로세싱이 타이핑보다 훨씬 쉽다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그것에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누군가가 그것을 조사하게 했고 1.0이었을 때 포토샵을 얻었습니다. ”
그는 디지털 기술과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 3D 모델링 조각으로 번역될 수 있는 것보다 다시 돌아가서 잘라내고 붙여넣을 수 있는 기능을 갖게 되었습니다. Rick은 이미 컴퓨터 화면에 디자인한 수백 가지 디자인을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하는 일에는 많은 과정이 수반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것은 매우 정밀한 작업이며 매우 예술적인 작업이기도 합니다.”라고 Baker는 말합니다.
이 예술 작품의 특성으로 인해 각 작품은 고유하며 고유한 일련의 프로세스와 도전 과제가 필요합니다. 소품 또는 응용 프로그램 조각을 만드는 기본 프로세스는 먼저 점토로 원하는 조각을 모델링하고 조각의 주형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주형의 네거티브에서 조각을 주조하는 것입니다.
Rick의 최근 메이크업 룩 중 하나는 가족과 함께 할로윈 이벤트를 위한 부품과 소품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Z-Brush를 사용하여 검을 기반으로 한 소품과 손가락 연장을 포함하여 인쇄할 다양한 부품을 디지털 방식으로 디자인하고 조각했습니다. 그의 딸을 위한 손가락 확장은 한 손가락을 모델링한 다음 각 손가락에 대한 사본을 인쇄하기 위해 크기를 위아래로 조정하여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최종 제품을 인쇄할 수 있었고 성형 및 주조 단계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Z-Brush에서 손가락 1개를 모델링하고 확대 및 축소하고 복사본을 인쇄하고 기본적으로 딸의 손가락에 팝니다."
전통적인 모델링 방법을 사용하면 이와 같은 것을 만드는 데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첫 손가락 하나를 모델링하는 데 약 20분이 걸렸고 다양한 크기로 조정되었습니다. 같은 날 첫 번째 버전이 인쇄되어 착용 가능합니다.
메이크업 룩을 위한 추가 효과에는 설포 디자인이 포함됐다. 테마는 TV 시리즈 "The Strain"의 뱀파이어였습니다. Rick을 위해 그는 전통적인 점토 조각가를 만들고, 조형하고, 개념 증명으로 최종 조각을 주조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개념이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자 그는 딸을 위한 모델을 디지털 방식으로 만들고 몰드의 네거티브를 인쇄하여 그 안에서 주조할 수 있었습니다.
손가락과 설포 부분 모두 크기 조정은 전통적으로 수행된 경우 더 두드러졌을 문제였습니다. 크기 조정에는 모델이 정확해질 때까지 점토로 모델을 계속해서 조각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성형할 때마다 이 클레이 모델은 파괴되고 버전이 변경될 때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혀 효과를 만들 때 Rick은 디지털로 모델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크기 조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계속 진행하여 크기가 맞을 때까지 크기를 다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Rick에게는 설포의 첫 번째 인쇄 크기가 완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ick은 디지털 조각이 점토를 밀지 않는다는 사실로 인해 조각을 더 빠르게 만드는 추가 이점을 언급합니다.3D 모델을 사용하면 이러한 모든 변경을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비강성 재료로 만들어야 하는 텅의 경우; 그는 3D 프린팅 공정을 활용하여 금형 제작 단계를 없앴습니다. 혀 자체를 인쇄하는 대신 직접 사용하기 위해 금형의 껍질을 인쇄했습니다.
“그 전체 프로세스를 통해 해당 항목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칼 손잡이와 내가 한 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모델링하고, 몰딩하고, 캐스팅하려면 여전히 작업 중입니다.”
손가락 확장의 경우 먼저 손을 캐스팅하고 조각할 베이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부분을 준비하는 데만 3~4일이 소요됩니다. 조각에서 빠른 작업을 수행하면 클레이 모델을 만드는 데 3일이 더 걸립니다. 2~3일 더 몰딩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