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의 3D 프린팅

2021년 8월 14일

Hiroshima International University는 학술 교육과 지역 사회 봉사 활동 모두에서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방법의 훌륭한 예입니다. 일본의 Hiroshima International University는 3D 프린팅의 다양한 응용을 탐구하면서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도구로 처음 3D 프린팅을 사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대학은 일반 대중에게 3D 프린팅에 익숙해지는 동시에 보철물이 필요한 초등 및 중등 학생을 돕기 위한 이벤트를 조직하여 지역 사회에 다가갔습니다.

 

학습을 향상시키는 3D 프린팅

3D 프린팅이 대학 교육에 도입되기 전에 교사는 교실 수업에서 직관적인 교육 도구가 부족했습니다. 학생들이 배워야 할 유일한 매체는 사진과 비디오였습니다. 교실에서 3D 프린팅을 교육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배울 수 있는 또 다른 리소스를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일본 지구과학교육학회  는 히로시마 국제대학의 오카다 오하루 교수에게 지질과 지형의 샘플을 제작하도록 의뢰 했을 때  교실에서 3D 프린팅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그의 목표는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지질 및 지형 모델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일본의 지질 구조와 지형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향상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여 2021년 회사의 첫 번째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Okada 교수는 3D 프린팅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iroshima International University, Pro2 Plus 3D 프린터 사용

Okada 교수는 Raise3D Pro2 Plus 전문 3D 프린터로 교실에서 3D 인쇄를 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PRO2 플러스는 궁극적으로 효율성을 개선하고 시간을 절약, 그것은 한 번에 큰 모델을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더 큰 밀폐 된 빌드 볼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 압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동시에 두 가지 색상 또는 필라멘트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Okada 교수는 지질 모델을 여러 색상으로 인쇄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Pro2 Plus는 0.01mm 두께의 레이어를 인쇄할 수 있어 고정밀 지도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의 3D 프린팅은 간단합니다

Okada 교수는 교실에서 3D 프린팅이 간단한 과정이기 때문에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제3자 회사를 아웃소싱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첫째, Okada 교수는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지질 모델을 설계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델을 .stl 모델 파일로 변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Raise3D Pro2 Plus에서 모델을 인쇄하여 3D 인쇄된 부품을 만들었습니다. Okada 교수는 3D 프린팅 프로세스의 단순성으로 시간, 노동력 및 비용을 절약하면서 다양한 요구에 따라 모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의학에서의 3D 프린팅

오카다 씨는 의학과 같은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지질학에 익숙합니다. 따라서 그는 의료 및 의료 기기 생산에도 3D 프린팅을 도입했습니다. 이번에 오카다 교수는 자선 구호 활동에 3D 프린터를 활용하면서 Raise3D 프린터를 사용하여 의족과 발 보조기의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사태로 팔다리를 잃은 지역 초·중학생들에게 3D 프린터 로 만든 의족을 기증 했다.

오카다 교수는 학생들에게 Raise3D Pro2Plus 프린터로 출력한 의수를 보여주었습니다.

3D 프린팅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수행

히로시마 국제 대학은 3D 프린팅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히로시마 시에서 3D 프린팅 교육 행사를 정기적으로 조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10월 1일, 대학은 히로시마시 구로세초에서 교육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Kami-Korose 초등학교 학생 21명이 참가하여 3D 프린팅 정형외과 모델에 대해 배웠습니다. 오카다 교수는 학생들에게 Pro2 Plus로 인쇄된 보철물을 보여주고 Raise3D 프린터를 사용하여 3D 인쇄된 부품을 인쇄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Raise3D Pro2 Plus 전문 3D 프린터는 제작 공간이 넓기 때문에 X/Y 방향으로 최대 30cm, 높이는 최대 30cm 또는 60cm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 공간에서는 보철물을 한 조각으로 인쇄할 수 있어 시간과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 사용된 3D 프린팅 보철물은 Raise3D의 PLA 필라멘트로 제작되었습니다. PLA는 무독성 생분해성 3D 프린팅 재료이기 때문에 3D 프린팅 부품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이처럼 PLA는 일본의 녹색 환경 보호 개념을 준수하는 3D 프린팅 소재입니다.

 

3D 프린터는 다양한 수준의 학교에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Hiroshima International University는 대학 내에서 Pro2 Plus를 사용하여 커뮤니티 행사를 위한 3D 프린팅 부품을 생산합니다. 그러나 모든 수준의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3D 프린터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Raise3D E2는 작은 공간을 차지하는 데스크탑 3D 프린터입니다. E2는 학생들이 신속하게 3 차원 프린터를 작동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자동 침대 평준화와 같은 사용자 친화적 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E2는 또한 밀폐형 3D 프린터로 교실 내에서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히로시마의 초등학생들이 Raise3D E2 프린터를 사용하여 보철 부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공간 제약으로 인해 데스크탑 수준의 3D 프린터가 전시되었지만 실제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의수 및 보조기 모델은 Raise3D Pro2 Plus 프린터를 사용하여 인쇄되었습니다. Raise3D E2는 데스크탑 프린터이지만 작은 공간을 차지하고 인쇄 정확도가 높으며 작동이 매우 편리하여 학교 및 연구실에 적합합니다.

 

히로시마 국제 대학은 미래에 3D 프린팅 기술을 추진할 것입니다

Hiroshima International University는 학습 개선을 위해 교실과 실험실에서 3D 프린터를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 대학은 또한 3D 프린팅 지식 대학의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3D 프린팅의 개념을 일반 대중에게 보급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 교류 활동을 조직할 것입니다.

Raise3D의 Pro2 Plus는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현재 일본의 300개 이상의 대학에서 Raise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학과 기관이 더 많은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프린터는 지역 사회 교육 및 학습 프로그램에 사용됩니다.

앞으로 Raise3D는 더 많은 일본 학교가 3D 프린팅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의 보급을 초, 중학생 및 일반 시민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히로시마 국제 대학은 3D 프린팅을 추진하기 위한 회의를 계속해서 개최할 것입니다.

{"google":["Roboto"],"custom":["Noto Sans KR"]}{"google":["Roboto"],"custom":["Noto Sans KR"]}